헤더부

콘텐츠부

행동지침

행동지침은 기업지침에 근거하여 사원이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할 사항입니다.

행동지침
올바른 사회인 : 항상 사회와 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올바른 사회인으로 행동합니다.
신광전기그룹은 전세계의 여러 나라, 여러 지역에서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사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업인이기 전에 사회인임을 자각하여 양식 있는 사회일원으로서 건전한 윤리관을 가지고 성실하게 행동합니다.

올바른 사회인에게 요구되는 것은 법률이나 사회 규범을 지키는 것, 또는 인사나 예의 등의 기본적인 매너를 몸에 익히는 것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항상 사회와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와 환경이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을 살피고 헤아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또한,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신광전기그룹을 대표하고 있음을 늘 염두에 두고 행동해야 합니다.

사회생활의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단지 정보나 지식의 교환만이 아니고 감정의 공유를 수반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상대의 기분을 존중하고 이해함으로써 서로의 신뢰 관계가 깊어지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향상을 통해 사회와의 폭넓은 관계형성과 동시에 개인의 신뢰를 향산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기점(起點) : 고객의 기점에서 생각하고 성의있게 행동합니다.
신광전기그룹은 뛰어난 제품이나 서비스를 단지 판매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 하면 고객의 사업에 공헌할 수 있느가를 항상 고객 기점(起點)에서 생각하여, 일상 업무 속에서 실천하고 성의있게 행동함으로써 고객의 둘도 없는 소중한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래예측이 어려운 시대에 고객의 요망과 니즈의 변화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서 우리 자신이 고객 기점으로 변혁해 나아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고객 '기점'이란 고객'시점'과는 의미가 다릅니다. '시점'이라고 하면 고객의 문제를 현재 우리가 있는 위치에서 바라보는 것이지만, '기점'은 확실하게 고객 위치에 서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직접 고객과 접한 부문에 한정된 것이 아니고, 제품을 매개로 하여 고객과 접하는 부문 ( 예를 들면 개발, 설계부문)이나 간접 부문 등 모든 부문에 적용됩니다. 또한 신광전기그룹 한 사람 한 사람이 우리의 고객이 누구인지, 수많은 기업 중에서 왜 우리를 신뢰하고 선택해 주는지 깊이 생각하며 업무 범위에 구애 받지 않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현 주 의 : 현장, 현물, 현실을 직시하며 행동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비즈니스 환경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를 최대한 신속하게 파악해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서 적절히 행동하지 않으면 비즈니스의 성공은 있을 수 없습니다.
목표를 확실히 달성하기 위해서는 계획, 실행, 검토, 조치하는 사이클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현장, 현물, 현실을 확실히 파악하여 그 배경의 본질을 추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계획을 세울 때에는 현장의 소리를 듣고, 직접 찾아가 현물을 보고, 현실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실행 단계에 있어서도 현장, 현물, 현실을 항상 체크하고 그 후에도 과제가 발생하는지, 발생했다면 그 과제의 해결을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를 판단하여 다음 행동에 반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도의 지식이나 탁월한 이론도 본질적인 과제를 밝혀내어 실천적인 행동에 이끌어 낼 때만이 진정한 의미를 가집니다.
도 전 정 신 : 높은 목표를 세우고 달성을 향해서 끈질기게 행동합니다.
시시각각 계속해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는 새로운 도전정신이 없다면 정체하여 쇠퇴할 뿐입니다. 신광전기그룹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계속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현상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해 나가는것이 필요합니다.

도전이란 사람이나 조직이 스스로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수준, 그 이상의 것을 목표로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있느 힘을 다해 최대한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높은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할 때에는 어려움과 리스크가 수반되기도 하지만, 도중에 포기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끈기있게 실천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탁월함」을 향한 과감한 도전하고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 그리고 벽에 부딪쳤을 때에는 어떻게 그 장애를 극복할까를 생각하는 지혜와 땀의 축적이 자신과 신광전기그룹의 성장 원동력이 됩니다.
스 피 드 : 목표를 향하여 신속하고 유연하게 행동합니다
비즈니스 기회는 변화를 감지하고 미래를 예측하여 누구보다 빨리 행동할 때 만들어집니다. 아무리 뛰어난 제품과 기술이 있어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타이밍에 제공하지 못하면 가치가 없어져 버립니다. 따라서 스피드 그 자체가 가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원이 「시간의 가치」를 인식해, 달성해야 할 목표를 향하여 민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요한 절차를 밟은 후, 최적의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상황이 변할 때에는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것이 조직 전체의 스피드 향상에 직결됩니다.
스피드는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신광전기그룹의 경쟁력 원천이 된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합니다.
팀 워 크 : 조직을 초월하여 목적을 공유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이 책임을 갖고 행동합니다.
우리의 업무는 다양한 멤버들과의 팀워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팀워크는 개개인 능력의 단순한 총합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게 함으로, 보다 높은 목표달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팀워크에 있어서는 먼저 무엇 때문에 이 업무를 하는 것인가 라는 목적을 멤버 전원이 공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기에 무엇을 언제까지 달성할 것인가 라는 목적을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진척상황을 확인하면서, 한 사람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최대한의 힘을 발휘하여, 책임을 완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우리는 자기가 속한 부분만이 아닌 타부문/타조직간의 팀워크도 소중히 합니다. 부문/조직간의 팀워크를 잘 발휘하기 위해서는 각 조직장의 역할이 특히 중요합니다. 조직을 초월하여 끊임없이 대화하고, 목적을 공유해, 자기 부문의 이익만을 주장하지 않고, 신광전기그룹 전체가 하나의 팀이라는 의식을 바탕으로 행동합니다.